[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지난 23일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의 사이드체인 로닌(Ronin) 네트워크가 해킹당해 약 6억 25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은 가운데, 해당 해커의 이후 경로를 추적중인 슬로우미스트(SlowMist)팀이 30일 트윗을 통해 이 해커가 다양한 거래소로 자금을 이동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앞선 보도에 따르면 액시 인피니티 사이드체인 로닌 검증자 노드가 해킹돼 173,600 ETH와 2550만 USDC가 도난당했다.

이 가운데 3,750 ETH가 세 단계를 거쳐 후오비(Huobi) 거래소로 전송됐고, 1219 ETH가 FTX거래소로, 크립토닷컴으로도 1 ETH가 전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USDC와 함께 해킹한 175,000 ETH는 여전히 해커의 주소에 남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해커가 공격을 시작한 1 ETH의 자금은 바이낸스가 출처로 나타났다.

현재 로닌브릿지(Ronin Bridge)와 카타나 덱스(Katana Dex)는 운영을 일시 중단한 상태다. 이번 사건은 스카이 매비스(Sky Mavis)의 로닌 검증인 4명과 액시 다오(Axie DAO)가 운영하는 제3자 검증인 등 총 5명의 개인 키가 도난당해 발생한 것이다. 출금을 하려면 검증인 9명 중 5명의 서명이 필요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액시 인피니티 가격 급락…사이드체인 해킹, $6억 이상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