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 애플 공동창업자가 비즈니스 암호화폐가 “순금 수학인 유일한 것”이라고 묘사하며 비트코인의 근본적인 역할을 칭찬했다.

디크립트는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며 그의 어록을 소개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다른 메체들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수학적인 기적”, “수학적인 순수성”, “달러와 달리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이라고 칭찬했다고 설명했다.

워즈니악은 암호화폐와 NFT에 대해서는 “공중에 떠 있는 것”으로 과포화된 시장에 있는 “바가지”라고 묘사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너무 많다”며 “모두가 새로운 암호화폐를 만들 방법이 있고, 유명스타가 관련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값이 쌀 때 투자하기를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돈을 많이 모은뒤 그냥 접는다”고 비판했다.

워즈니악은 한편 지난 2월 워즈니악의 TV쇼 ‘유니콘 헌터스’가 자체 개발한 ‘배당금 지급’ 암호화폐 유니코인을 출시했다. 그는 유니코인이 스타트업 투자의 세계로 들어가는 관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35K ~ $37K 지지선 방어 중 … 일간 차트, 추가 다지기 시사

바이든 금주 암호화폐 행정명령 서명, 국가안보와 경제문제에 집중–블룸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