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Bitwise)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비트코인ETF를 내년 2월 초까지 승인할지 여부를 곧 결정할 예정이다.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SEC는 15일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P 신탁과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 여부 결정을 연기했다.

SEC는 빠르면 이날 두 회사의 ETF 상품을 각각 내년 2월1일과 2월6일까지 승인 여부를 결정할 것인지, 또는 승인 거절 여부 검토를 계속 진행할 것인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두 회사의 비트코인 ETF 승인 연기와 관련 SEC는 “제안된 규칙 변경과 접수된 의견을 충분히 고려할 수 있도록 제안된 규칙 변경에 대해 조치를 취할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비트와이즈는 지난 10월14일 비트코인 선물 등 파생상품 기반이 아닌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상품의 승인을 신청했다.

운용 자산 456억달러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은 10월19일 자사의 대표 상품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을 ETF로 전환하기 위한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톰 에머 미국하원의원 겐슬러 SEC위원장에 비트코인 현물 ETF 허용 재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