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캐나다 굴지의 비트코인 거래소 불 비트코인(BULL BITCOIN. 사토시포털)이 비트코인 셀프 커스터디 용 화이트 글로브 서비스 업체 베리피(Veriphi)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매거진은 16일 보도자료를 인용해 이번 인수를 통해 불 비트코인은 고객들이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예치하지 않고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불 비트코인은 2015년이후 BTC를 팔지 않고 보유해 축적한 자체 자금으로 인수대금을 충당했다고 설명했다.

거래소는 초보 거래자들은 비트코인을 거래소에 맡기지 않고 스스로 보유해야 하기 때문에 이같은 서비스가 불편할 수도 있지면 베리피의 도움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베리피는 2017년 설립된 캐나다 화이트 글로브 셀프 커스터디 서비스다.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을 스스로 보유해 지배권을 갖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교육법과 사용법 가이드, 비트코인 지갑 리뷰,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등을 제공하는 몬트리올의 비트코인 교육자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다.

블 비트코인은 비 예치 거래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비트코인을 스스로 통제하면서 거래하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리퀴드 네트워크 등 비트코인을 적은 수수료로 빠르게 이용하는 기술도 채택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결제, 라이트닝 네트워크 폭발적 증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