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BTC는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10만달러에 도달하는게 여전히 가능하다는 베스트 오위(Best Owie}의 분석기사를 보도했다.

기사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8000달러로 바닥을 찍은뒤 3만달러선을 지키고 있다며, 3만달러선이 중요한 지지선이라고 설명했다. 지지선이 지켜비면 대규모 랠리로 연말에 10만달러까지 상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반면 3만달러 저항선이 무너지면 1만달러선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역사적으로 큰 비트코인 랠리가 있기전에는 큰 폭의 하락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큰 폭의 하락뒤 특정한 가격범위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방향성을 잡지 못했다. 그런뒤 발생한 랠리는 보통 새로운 신고점(ATH. All Time High)을 기록한다고 분석했다.

현재가 역사적으로 큰 폭이 랠리가 있기전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3만달러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지지되는 이유와 트레이더들이 3만달러 사수를 위해 싸우는 이유가 이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사는 3만달러 라인이 7월에도 지켜진다면 올해안에 비트코인 개당 10만달러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향할 가능성도 있지만 블룸버그의 크립토인덱스 등을 고려하면 상승 가능성이 하락 가능성보다 높다는 것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금 수요 잠식.. PB, 시장참여 결정해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