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얼마 전 도지코인 관련 트윗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들썩이게 한 데 이어 이번에는 탈중앙화 금융(디파이)를 언급한 트윗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머스크가 이날 새벽 “디파이에 반항하지 마세요”(Don’t defy DeFi)라는 말장난 식의 트윗을 올리자 암호화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자료: 일론 머스크 트위터

머스크는 올해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을 여러 차례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는데, 대부분 큰폭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진 바 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머스크의 이번 트윗이 디파이 시장애 대한 그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그가 의미한 것이 있는지 아니면 단지 말장난인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머스크가 아직 초기 단계인 디파이 분야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마침 디파이를 언급하는 머스크의 트윗은 유니스왑, 체인링크 등 주요 디파이 종목들이 최근 큰폭의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그러나 이날 뉴욕장 출발 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등 대부분 종목이 급락하고, 주요 디파이 종목들 역시 급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현재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유니스왑이 15.2%, 체인링크는 7.1%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