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영국의 결제 스타트업 체크아웃닷컴이 페이스북의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리브라 발행을 추진하는 ‘리브라 협회’의 24번째 회원으로 합류했다.

기욤 푸사즈(Guillaume Pousaz) 체크아웃닷컴 설립자 겸 대표는 지난 20일 성명을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을 밝혔다. 그는 “체크아웃닷컴이 기술 발전 뿐만 아니라, 더 나은 비불 솔루션을 만들어 널리 보급하기 위해 규제 프레임워크 형성에 기여하는 리브라에 동참한다”고 합류 이유를 전했다. 그는 규제 프레임워크 없이는 기술적으로 이 문제를 돌파할 수 없다고 말했다.

푸사즈는 리브라의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는 은행 계좌가 없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개방형 금융(Open Finance)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리브라 협회에 가입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리브라의 원칙이 기업들과 금융 서비스가 더 나은 방향으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바꾸려는 체크아웃닷컴의 사명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러 차례 출범 시도를 했으나 세계 각국의 규제에 번번이 가로막힌 리브라 협회는 올 4분기를 목표로 리브라 출범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일 리브라는 스위스 금융당국인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에 결제 기업으로서의 자격을 얻었다. 최근엔 리브라를 진행하기 위해 몇 가지 수정을 가한 ‘리브라 2.0’ 백서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 리브라의 디지털 지갑을 만들고 있는 칼리브라는 아일랜드 지사에서 50명을 새로 고용할 것이라 밝히며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앞서 단테 디파르트 리브라 협회 부회장은 “리브라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되고 있으며, 올 4분기에 출범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