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인턴기자]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제6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loopchain Enterprise V1.0)’를 발표해 수상했다.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은’ 품질이 우수한 국산 소프트웨어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시작되었다. 올 해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는 블록체인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를 손실 없이 공유하고 해킹 또는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위변조를 막는다. 금융, 보안, 공공, 제조 등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는 현재 세계 최초 블록체인 공동인증 서비스 체인아이디(CHAIN ID), 교보생명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보험금 청구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었고 더 많은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는 올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공공분야에 걸맞는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여기서 말하는 GS인증이란 우수한 소프트웨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해당 소프트웨어의 가능성, 신뢰성 등을 평가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향후 전자 결제나 디지털 인증뿐 아니라 화물 추적 시스템, P2P 대출 등 신뢰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