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분산형 거버넌스 인프라의 선도 기업 도라 팩토리(Dora Factory)가 1,000만 달러의 전략적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노마드 캐피털(Nomad Capital), 노 리밋 홀딩스(No Limit Holdings), 스카이9 캐피털(Sky9 Capital), 싱가포르의 UOB-사이그넘 블록체인 펀드(UOB-Signum Blockchain Fund), 인터롭 벤처스(Interop Ventures), 차이 웬성의 롱링 캐피털(Longling Capital) 등 총 12개의 유명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도라 팩토리의 분산형 거버넌스 및 공공재 자금 조달 기술 스택의 채택과 전략적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도라 팩토리는 분산형 거버넌스와 공공재 기술에 중점을 둔 선도적인 인프라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블록 보상 기반 생태계 자금 조달을 가능하게 하는 플래그십 공공재 스테이킹 인프라, dGov 프로토콜을 호스팅하는 코스모스SDK 앱체인 도라 보타(Dora Vota),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결탁을 방지하는 zk 투표 인프라인 익명 MACI 및 일반 MACI, 공공재 자금 조달을 민주화하는 온체인 메커니즘인 멀티체인 제곱 거버넌스 프로토콜 스택이 있다.

지난주, 코스모스 허브 커뮤니티는 도라 팩토리의 도라 보타 앱체인을 통해 향후 24개월 동안 10회의 스퀘어 펀딩을 운영하기 위해 AEZ 스퀘어 보조금에 1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하는 거버넌스 제안 No.917을 승인했다. 모든 자금은 코스모스 허브와 관련된 생태계에서 공공재 빌더와 스타트업에 배포될 예정이다.

올해 초, 도라 팩토리는 전 폴리체인 제너럴 파트너 테킨 살리미가 설립한 새로운 벤처 캐피털 회사 dao5와 리 킴 유(Lee Kim Yew)와 싱가포르의 첫 번째 총리 리 쿠안 유(Lee Kuan Yew) 부부가 설립한 법률 회사 리 앤 리(Lee & Lee)의 전 시니어 파트너 에이미 리(Amy Lee)가 공동 설립한 왐포아 디지털(Whampoa Digital)이 주도한 첫 번째 전략적 라운드를 발표했다.

이전에 도라 팩토리는 2021년에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해시키(HashKey), 더 LAO(The LAO) 등 투자자들로부터 총 1,750만 달러를 모금했다.

도라 팩토리의 아키텍트 에릭 장(Eric Zhang)은 “공공재 자금 조달과 거버넌스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글로벌 해커 운동을 진전시키고 최첨단 기술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단계다. 우리 생태계 파트너들과 웹3 커뮤니티의 많은 지원을 받아 겸손하다. 사실, 분산형 거버넌스는 깊고 흥미로운 기술 스택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앞으로 많은 흥미로운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0년 설립된 도라 팩토리는 분산형 거버넌스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의 연구 및 개발에 전념해 왔다. 도라 팩토리의 인프라를 통해 2,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온체인에서 2,000만 달러의 보조금을 확보했다.

아프토스(Aptos), 셀레스티아(Celestia), 인젝티브(Injective), 클레이튼(Klaytn), 아카시(Akash) 등 30개 이상의 웹3 생태계가 도라 팩토리와 긴밀히 협력하며 핵심 생태계 파트너로 도라 팩토리의 프로토콜 스택을 채택했다. 도라 팩토리 팀이 2022년에 만든 혁신적인 이니셔티브인 공공재 스테이킹을 통해 공공재 빌더와 초기 단계 개발 팀에 장기적이고 블록 네이티브이며 지속 가능한 자금 지원을 제공했다.

노마드 캐피털의 파트너 에릭 장(Erick Zhang)은 “온체인 커뮤니티의 자산 관리 규모는 수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지금은 거버넌스 기술의 황금기다. 4년간의 헌신적인 개발과 반복을 거쳐 도라 팩토리는 업계의 초석인 공공재 인프라로 성장했다. 우리는 도라 팀이 개발자를 지원하고 웹3 공간에서 혁신을 촉진하며 aMACI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의 채택을 확장하는 사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노 리밋 홀딩스의 창립 파트너 진 차오(Gin Chao)는 “도라 팩토리의 도라 보타 및 익명 프라이버시 투표 기술 개발은 웹3 거버넌스 및 공공재 자금 조달에서의 리더십을 입증한다. 이는 블록체인의 가치 제안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우리는 수백만 표가 투표되고 2,0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QF를 통해 자금을 받은 영향력을 인정한다. 우리의 투자는 그들의 노력을 계속 지원하는 첫 걸음이다”고 말했다.

도라 팩토리의 핵심 기여자인 스티브 녹(Steve Ngok)은 “새로운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아 도라 팩토리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키게 되어 기쁘다. 우리의 계획은 멀티체인 제곱 자금 조달 및 공공재 스테이킹에서의 혁신을 포함하며, 개발자들이 익명 MACI의 사용 사례를 확장하고 도라 보타에서 새로운 거버넌스 앱을 구축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온체인 커뮤니티와 최첨단 기술에 종사하는 팀들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군을 제공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 도라 팩토리에 대하여

도라 팩토리는 글로벌 해커 운동, 오픈 소스 커뮤니티 및 웹3 공공재를 위한 분산형 거버넌스와 효율적인 자금 조달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과 인프라를 구축한다. 도라 팩토리의 플래그십 공공재 스테이킹은 현재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멀티체인 스테이킹 인프라 중 하나로, 다음 세대 블록체인을 성장시키기 위해 블록 네이티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도라 보타는 일반 MACI 인터페이스, 익명 MACI 및 제곱 거버넌스 라운드를 지원하는 분산형 거버넌스를 위한 특수 목적 블록체인이다.

*본 콘텐츠는 도라 팩토리의 협조로 제작하였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