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중국인민은행(PBOC)이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디지털 위안화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종합 서비스 가이드(공식 명칭: e-CNY)를 발표했다.

18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중국 방문객을 위한 e-CNY 서비스 가이드로 중국의 매력을 탐험하세요”라는 제목의 가이드는 외국인 관광객이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사용해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는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외국인 관광객의 중국 디지털 경제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중요한 시도로 평가된다.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모두 제공하는 e-CNY 앱을 사용하면 중국 금융기관에 기존 계좌가 없어도 공인된 현지 은행을 통해 디지털 위안화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중국에 은행 계좌가 없는 여행객의 중국 디지털 결제 시스템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이 앱은 21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의 전화번호를 사용해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해외 방문객을 수용하려는 인민은행의 노력을 나타낸다.

e-CNY 앱을 통한 디지털 위안화 지갑 등록 절차는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됐다.

외국인 방문객은 은행 방문이나 여권 및 기타 개인 정보 제공이 필요 없는 익명 지갑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지갑은 거래당 2000위안 및 5000위안의 일일 사용 한도가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중국 암호화폐 위험 대응 위해 자금세탁방지법(AML) 개정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