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엔비디아의 4분기 실적 발표가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 큰 변동을 가져올 수 있다고 싱가포르 기반의 QCP 캐피탈이 분석했다.

21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QCP 캐피탈은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주식”으로 불리는 엔비디아의 실적이 비트코인과 AI 관련 토큰인 OCEAN과 FET 등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엔비디아는 21일 미국 시장이 마감된 후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1년 동안 거의 220% 상승한 주식이 계속해서 강세를 유지할 수 있는지, 커다란 변동성을 보일 지 주목하고 있다.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QCP 캐피탈은 “엔비디아가 현재 90배의 주가수익비율(P/E)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4분기 실적 예상치가 더 높아졌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52.4배, 테슬라는 57.7배의 P/E 비율로 거래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는 특히 인공지능(AI) 관련 토큰, 예를 들어 오션 프로토콜의 OCEAN과 페치.AI의 FET 같은 암호화폐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OCEAN은 24 시간 전 보다 1% 떨어진 0.7 달러, FET는 5% 오른 1.06 달러 대에 거래되고 있다. 엔비디아 실적 발표 직후 두 토큰의 가격은 상승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코인 시장에도 불 붙은 인공지능 테마, 지난 1개월 가격 ‘3배’된 암호화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