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을 멈추고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주요 암호화폐 모두 상승세를 보였으며, 솔라나는 지난 일주일 20% 가까이 급등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같은 기간 이더리움(Ethereum, ETH)은 1.7% 하락하며 시장 퍼포먼스를 크게 밑돌았다. 비트코인(Bitcoin, BTC) 현물 ETF 출시 후 이더리움 상승장이 올 것이란 기존 전망과는 대조된다.

솔라나(Solana, SOL)는 한국 시간 26일 이후 5일 연속 양봉 차트를 그리며 상승세를 보였다. 23일 78.9 달러로 단기 저점을 기록한 뒤 약 30% 상승한 102.7 달러 거래된다. 지난 주말 단기 급등이 발생하며 500만 달러 상당의 숏 포지션이 청산되기도 했다.

[솔라나 최근 6개월 가격 움직임, TradingView]

[솔라나 최근 6개월 가격 움직임, TradingView]

코인마켓캡 기준 솔라나 시가총액은 약 446억 달러, 스테이블 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 시가총액 중 4위를 기록했다. 3위 바이낸스코인(BNB)의 465억 달러를 바짝 쫓는 상황이다.

#100달러 탈환한 솔라나 상승 전망은? 애널리스트 분석은 ‘긍정적’

솔라나는 지난 24시간 6.5% 상승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상황이다.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모두 주요 이동평균선을 넘어서며 긍정적 가격 전망이 제시됐다. 주요 애널리스트들 역시 일제히 솔라나 가격 전망에 긍정적인 분석을 내놓고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젤(Jelle)은 “솔라나는 이더리움 대비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상승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단기간에 200달러 수준 저항선을 시험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약 21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코인 애널리스트 닌자(Ninja) 역시 “솔라나는 현재 상승 병렬 구간에 있다”며 “100달러 조정을 성공적으로 돌파할 경우 폭발적인 랠리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솔라나 최근 3개월 차트, TradingView]

[솔라나 최근 3개월 차트, TradingView]

솔라나는 1월 중순 100달러 저항선을 상향 돌파하지 못하고 급락한 바 있다. 이에 오는 31일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방향성이 이후 움직임에 중요한 촉매로 작용할 것이 예상된다.

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번 FOMC에서 금리를 유지할 전망은 96%에 달한다. 오는 3월 중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란 전망은 약 50%를 기록했다. 연준 긴축 기조가 종료될 경우 투자 심리도 크게 개선될 것이 기대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51.1%로 1년래 최고 수준을 기록한 지금, 투자 심리 개선은 알트코인 랠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솔라나와 함께 주목받는 암호화폐로는 솔라나 기반 밈코인 웬($WEN), 클라우드 마이닝을 토크노믹스에 적용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등이 있다.

# 현물 ETF 승인과 반감기 이슈로 관심 모여, 사전 판매 1000만 달러 근접한 $BTCMTX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토크노믹스에 클라우드 마이닝을 접목한 신규 프로젝트다. 기존 고자본 투자자 위주로 진행되던 암호화폐 채굴을 분산화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 반감기 등 이슈가 겹치며 사전 판매 982만 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운영진이 투자자 대신 클라우드 마이닝 작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로 얻어진 보상을 토큰 투자에 따라 분배한다. 투자자들은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함으로 클라우드 채굴 보상을 확보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플랫폼 소개 중, BitcoinMinetrix]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플랫폼 소개 중, BitcoinMinetrix]

클라우드 마이닝은 투자자들이 원격 채굴 센터의 컴퓨팅 파워를 임대하고 비트코인을 간접적으로 채굴하는 활동을 말한다. 비트코인 채굴이 오는 2028년까지 최대 47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 전망되는 만큼, 암호화폐 생태계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런 클라우드 채굴 풀을 직접 확보하고 이를 $BTCMTX를 통해 토큰화한다. 기존 채굴풀 이용을 위해 필요한 비용 및 기술적 허들을 낮췄다. 스테이킹 투 마인 대시보드를 통해 채굴 리워드 확보에 활용되는 토큰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도 하다.

개발팀은 “클라우드 채굴을 통해 스테이킹 리워드를 확보하는 만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투자자들은 일반적인 APY 대비 높은 보상을 얻게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반감기와 함께 토큰 보유자들이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사전 판매 및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 시간 30일 $BTCMTX 토큰 교환비는 1 BTCMTX 당 0.0131 USDT다.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테더 등을 통해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