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라이트코인(LTC)을 이용해 마이크로소프트(MS) 제품과 서비스 비용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고 5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암호화폐 결제 처리 업체 비트페이(BitPay)는 라이트코인 보유자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서 라이트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라이트코인을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암호화폐 결제는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다.

비트페이는 11월 수집용 자동차, 빈티지/골동품 오토바이 등을 판매하는  메쿰옥션(Mecum Auctions)에서 라이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트페이는 라이트코인 외에도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리플(XRP), 다이(DAI), 바이낸스 USD(BUSD), USD 코인(USDC), 랩드 비트코인(WBTC), 제미니 달러(GUSD) 등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라이트코인 개발팀에 따르면, 지난달 라이트코인 네트워크가 600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했다. 네트워크의 활성 고유 주소 수도 11월 630만 개를 기록했다.

인투더블록 데이터에서는 라이트코인의 잔액이 있는 총 주소 수도 928만 개로 최고치를 경신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라이트코인 일일 트랜잭션 급증, 비트코인 두 배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