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Bitcoin, BTC)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도록 노력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엘살바도르를 중심으로 무료 비트 코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비영리 재단, 마이 퍼스트 비트코인(My First Bitcoin)입니다.

마이 퍼스트 비트코인은 수업 자료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화페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의 원리’ 화페 경제학’ 등 비트코인의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 자료입니다. 현재 30만 명 이상의 엘살바도르인들이 그들의 교육 과정을 거쳤습니다.

비트코인은 단순 퍼포먼스에 좌우되는 투자 자산이 아닙니다. 주식과는 다르죠. 비트코인은 새로운 가치 체계를 세상에 제시합니다. 비트코인이 추구하는 목표 ‘탈중앙화 화페, 가치 저장 수단’에 공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 그 생태계는 강해지고 가치도 상승합니다.

마이 퍼스트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의 가치에 공감하는 이들을 늘려가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이 만들어 가는 비트코인 교육은 어떤 모습일까요? 블록미디어가 비트코인2023 마이애미 현장에서 마이 퍼스트 비트코인 창립자인 존 데네히(John Dennehy)와 로버토 마가나(Roberto Magana)를 만나 그들의 목표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