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아이템 생성부터 자동화까지, 챗GPT를 비즈니스와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책이 나왔습니다.

챗GPT는 인공지능(AI)을 우리 생활에 접목시킨 최신 프로그램인데요. 누구나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AI와 적절하게 대화하는 법을 익히지 않으면 그저 신기한 장난감에 불과합니다.

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가 쓴 ‘챗GPT 101′(출판사 유노북스)은 문답 예시, 명령어 131 가지, 확장 프로그램, 자동화 연습 시트까지 실전용 팁을 담은 책입니다.

최동녘 기자는 챗GPT를 이용해 기사 작성에 필요한 데이터를 검색하고, 이미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블록미디어 영문 뉴스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얼마든지 챗GPT를 업무에 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챗GPT에게 “해외 거래선에 보낼 문서를 만들어줘. 1) 친근한 문장 2) 공식적인 사무 영어 3) SNS 메신저 문장 등 3 가지 버전으로 작정해줘”라고 지시할 수 있습니다. 지시어를 어떻게 입력하느냐에 따라 AI가 만들어내는 문장이 달라집니다.

최동녘 기자는 “취재 자료 준비, 해외 뉴스 검색, 영어 인터뷰 등을 하면서 챗GPT를 적극적으로 쓰고 있다”며 “상황과 업무에 맞는 활용 예시와 명령어를 책에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최 기자는 챗GPT에 대한 강연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방송, 기업, 도서관, 공공기관 등에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에 대한 연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챗GPT 101’은 온라인 서점에서 즉시 구매 가능하며, 다음주 중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블록미디어는 최동녘 기자의 챗GPT 사용 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계획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모멘토스] AI 기술의 미래를 찾아, ‘인공지능과의 대화’(with 챗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