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CNBC가 비트코인 가격상승을 보도하면서 “비트코인이 가치있는 대체자산으로 서사적인 변화가 발생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CNBC는 16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상승했다”는 시황 기사를 쓰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CNBC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 5000 달러 선을 회복한 뒤 조정을 받는 시황을 보도하며 “미국과 유로의 은행 시스템이 광범위하게 금이 간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2만 4967.90달러로 큰 폭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금융시스템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상승한 점을 강조한 것이다.

CNBC는 크레디트 스위스(CS)가 재정적인 취약점으로 곤경에 처한 뒤 스위스 중앙은행이 540억 달러의 대출을 발표한 사실이 시장을 진정 시켰다고 설명했다.

CNBC는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의 견고한 가격흐름을 반기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이 주식과 가장 낮은 상관 관계를 가지면서 가치있는 대체자산으로 서사적인 변환을 이루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뱅크의 실패로 주초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17%, 10% 급등한 사실도 전달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위대한 디커플링’ 비트코인에는 뱅크런이 없다–자산 · 은행을 넘어 금융시스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