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JTBC의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사칭한 NFT 프리 민팅 사기 이벤트가 나돌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다.

최근 뉴스레터 등을 통해 블록미디어가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NFT 프리 민팅 이벤트를 공지한 것처럼 오인하게 만드는 스캠이 나돌고 있다.

블록미디어는 그동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 대해 단 한 줄도 언급한 적이 없고 이런 이벤트를 공지한 적도 없다.

뉴스레터는 블록미디어의 로고와 홈페이지 풋터(홈페이지의 저작권 등을 표시한 부분)을 그대로 가져와 해당 이벤트 보도가 사실인 것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게다가 내용은 jtbc 이벤트를 블록미디어가 공지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발신 주소는 info@blockmedia-news.live로 되어 있지만 블록미디어 공식 도메인은 blockmedia.co.kr과 eblockmedia.com 둘 뿐이다.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NFT 프리 민팅 이벤트 사이트가 나오지만 이 역시 사기에 불과하다. 역시 이 사이트에는 jtbc 공식 사이트처럼 보이도록 모든 부분을 그대로 옮겨놨지만 ‘지금 프리 민트’라는 부분만 활성화 되어 있고 나머지는 일체 클릭이 안된다.

프리 민트를 누르면 지갑 연결 안내가 나오고 지갑을 연결하면 보유한 가상자산이 유출 될 수 있으므로 링크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jtbc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jtbc.co.kr이지만 이 사이트는 jtbc.bid다. 도메인 등록업체 후이즈의 정보를 검색하면 jtbc.bid는 불과 나흘전인 3월 5일 등록됐고 등록자 정보도 나오지 않는다.

jtbc 관계자는 블록미디어와의 통화에서 “우리 사이트도 아니고 그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도 않다”며 사칭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일론 머스크 “트위터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기관 될 수 있다”(ft. 비트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