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코인베이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원 리버 디지털 자산운용(ORDAM)을 인수했다.

코인베이스는 3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기관투자자들을 위한 디지털자산 운용사 ORDAM을 인수했고 회사 이름을 코인베이스 자산운용(CBAM)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거시 트레이더 에릭 피터스가 설립한 ORDAM은 기관 고객들에 디지털자산에 대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디지털자산 운용사로 알려져 있다.

코인베이스는 ORDAM 인수는 기관들이 암호화폐 경제에 참여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만들기 위한 코인베이스의 장기 전략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의 ORDAM는 지금까지 소매 고객들에 초점을 맞춰온 코인베이스의 사업 전략이 기관 수요를 본격 공략하는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코인베이스의 기관 상품 담당 헤드 그레그 투사르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더 많은 기관 자금을 암호화폐 세계로 끌어들이려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번 암호화폐 겨울의 반대편에 훌륭한 자산운용 사업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COINBASE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코인베이스, 자체 레이어2 ‘베이스’ 강력 드라이브… 새로운 기회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