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중개업체 제네시스가 자금 지원이 없을 경우 파산 가능성이 있다고 블룸버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제네시스 임원들이 새로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이 노력이 실패할 경우 파산신청을 해야 할 수 있다고 잠재적인 투자자들에게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제네시스는 FTX의 파산 신청을 계기로 유동성 경색이 발생해 고객자금 인출을 중단했고 최소 10억 달러의 신규 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식통들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투자와 관련된 논의를 하고 있으나 지금까지 자금 지원은 실현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의 한 관계자는 블룸버그에 이메일로 “우리는 당장 파산 신청을 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파산 신청 없이도 합의를 통해 현재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다. 제네시스는 채권자들과 건설적인 대화를 계속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 대표는 블룸버그에 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암호화폐 업계는 FTX의 파산신 청이후 환매 요청이 몰리면서 다른 플랫폼들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제네시스의 대출 부문 사업부는 FTX 거래 계좌에 1억7500만 달러를 예치한 뒤 이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의 자금 인출을 동결하고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자금수혈에 노력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자료]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보유 그레이스케일 암호화페 현황–비트코인 635K, 이더리움 3056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