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카르다노(Cardano)의 공식 사업 총괄사인  이머고(Emurgo)가 2023년 초 미국 달러에 페그된 스테이블코인 USDA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USDA는 카르다노 생태계에서 처음으로 법정화폐에 의해 전면 뒷받침되는, 규제를 준수하는 스테이블코인이 될 것이라고 이머고는 밝혔다.

이머고의 핀테크 매니징 디렉터 비니스 부바나기리는 코인데스크에 보낸 메모에 “법정화폐로 전면 뒷받침되고, 규제를 준수하는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하는 것은 우리 커뮤니티의 미래 실현을 위한 다음 단계”라고 적었다.

USDA는 카르다노에 기반을 둔 자산에서 사용자들에게 여러 금융 서비스와 상품의 기능을 제공해줄 폭넓은 사업 계획인 이머고 안젠스(Emurgo’s Anzens)의 일부다. 이머고 안젠스는 대출 및 차입 서비스, 암호화폐에 기반을 둔 결제, 전통 금융과 분산 앱간 브릿지 등 다양한 기능을 추구한다.

이머고에 따르면 USDA는 내년 1분기 안젠스 플랫폼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신용/데빗카드, 송금, 카르다노로의 환전을 통해 미국 달러를 USDA로 토큰화할 수 있게 된다.

이머고는 USDA가 법정화폐에 의해 전적으로 지지받고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미국에 기반을 둔 규제받는 금융서비스 회사와 제휴에 USDA를 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카르다노 창업자 “FTX 사태 규제 강화 압력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