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에 따르면, NFT 2차 거래시 크리에이터에게 지급 되는 5%~15% 수준의 로열티가 없어지는 추세다. NFT 크리에이터 평균 수익의 92%는 1차 판매를 통해, 8%는 2차 거래 로열티를 통해 발생한다. 미디어는 로열티가 제거 될 경우, NFT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참여를 장려할 인센티브가 일부 사라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한편, 개발자들은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로열티를 지불하는 토큰 표준을 개발중이다. 이더리움 개선 제안 EIP-2891, EIP-4910은 모든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로열티 지불을 자동으로 처리하고 로열티 지불 우회를 방지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