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NFTGo] NFT 애그리게이터, 다양한 블록체인 NFT 거래 정보를 모아 편집해 투자자 시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과 거래 경험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다.

구글은 웹사이트 콘텐츠를, 페이스북은 소셜 커넥션을, 덱스(DEX)는 다양한 유동성 마이닝 모델을 집계한다. 애그리게이터는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대에 더 큰 가치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NFT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NFTGo가 분석한 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과 블록체인 산업 분석 리포트를 소개한다.

#리포트 요약
NFT 산업은 오픈씨(OpenSea), 메이커스 플레이스(Makers Place), 슈퍼레어(SuperRare)와 같은 OG(오리지날) NFT 거래소가 탄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NFT들은 다양한 체인에서 생성된다. 이들 NFT를 다루는 거래소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개별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NFT를 조사하고 거래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다.

NFT 애그리게이터는 다양한 블록체인의 NFT 거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편집하여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여 거래 경험을 향상시킨다. 개별 NFT 거래소를 방문해 조건을 대조할 필요가 없고 포괄적 거래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NFT 거래소 4F 평가 모델, NFTGo]

늘어가는 NFT 거래소 생태계 속 건전성 분석은 ‘유창성(Fluency), 수수료(Fees), 기능(Function), 재무상태(Finance)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거래소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다양한 NFT 거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신규 생태계 건전성 평가 및 활용이 필요하다.

#목차
1. 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의 개발:여정
2. 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의 중요성
3. 4F 평가 모델의 적용
– Fluency, Function, Fees, Finance
4. 결론

#리포트 원문 보러가기

#NFTGo
NFTGo.io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NFT 시장을 분석하고 원활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FT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최고 가치는 투명하게 공개되는 데이터에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됐다. 블록체인 생태계 중심에 자리 잡은 오픈소스 이념에 부합하도록 데이터 및 지표, 자체 개발 툴, 자체 연구 보고서 등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