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일론 머스크가 예정대로 트위터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대규모의 도지코인(DOGE)이 이동했다고 6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암호화폐의 대량 이동을 추적하는 웨일얼러트에 따르면,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계획 확인 후 이틀 동안 약 10억개의 도지코인이 이동했다.

또한 이 시간 동안 약 1조개의 시바이누(SHIB)가 두 차례, 총 2조개의 시바이누 토큰 이동이 확인됐다.

이 시바이누 토큰들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로 이동해 매각된 것으로 추정된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등에서는 도지코인의 열렬한 팬인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면 트위터에 도지코인 결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기대가 확산되고 있다.

트위터의 투자 그룹 크립토랜드는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후 트위터에 편집 버튼 추가와 광고 봇 추적 기능과 함께 디지털 통화로 구매 및 기타 결제를 하는 옵션이 추가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미 올해 초 트위터 인수 계획을 밝힐 당시 인수에 성공하면 트위터에 도지코인 결제를 추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자료에서 도지코인은 뉴욕시간 오전 24시간 전보다 2.8% 오른 0.06493달러에 거래되며 사흘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머스크, 당초 계약 가격 주당 $54.20에 트위터 인수할 듯 … 트위터와 도지코인 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