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FFHRALELDJ] 미국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에 수 십억 달러의 세금을 부과하려던 계획이 장애물에 부딪혔다고 골든텐이 29일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계획은 암호화폐 중개상이나 거래소가 고객의 거래 세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지만 준비 부족으로 연기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와 IRS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이 고객의 거래 손익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는 시기를 내년 1월까지 연기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실제 미국 세무 기관이 관련 데이터를 건네 받기까지는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SEC, 그레이스케일·비트와이즈 현물 BTC ETF 신청 반려…그레이스케일, SEC 상대 소송 제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9일(현지시간) 그레이스케일이 신청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를 현물 BTC ETF로 전환하는 안건을 반려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습니다.

SEC는 문건을 통해 “신청서에는 SEC의 시장 조작 방지와 기타 우려 사항에 답변이 담겨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애 SEC는 비트와이즈의 현물 BTC ETF 신청 역시 승인을 거부했습니다.

그러자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소넨샤인은 SNS를 통해 “우리는 이미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는 소식도 들어왔습니다.

1. “바이든 행정부, 암호화폐 산업 세금 부과 연기될 듯”
2. SEC, 그레이스케일·비트와이즈 현물 BTC ETF 신청 반려…그레이스케일, SEC 상대 소송 제기
3. FTX, 부인에도 불구하고 블록파이 완전 인수 추진說(더블록)

4. 코인베이스, 7월 13일 美달러(USD)와 USDC 오더북 통합 발표
5. 코인베이스 감원 이후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로 확장 계획
6.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천만 달러에 달하는 비트코인 480개 추가 구매

7. “DCG 소유 거래소 제네시스, 3AC와 바벨 파이낸스 리스크로 수 억 달러 잠재 손실 직면”(코인데스크)
8. “셀시우스, 적은 자본으로 과도한 자산 유치…자산 190억$에 자기자본 10억$ 보유(19:1), 북미은행업계 중간값은 9:1″(WSJ)
9. “3AC 청산 프로세스 진행중…채권자들 청구 제기 위한 사이트 작업중”(블록웍스)
10.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법원, 쓰리 애로우 캐피털 청산 명령”(뉴스스카이)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