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KLAY) 네트워크가 24시간째 먹통이다. 블록 생성이 재개됐지만, 지갑, 스왑 등은 여전히 불통 상태다.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클레이튼 계열 코인에 대한 입출금 제한도 풀리지 않았다. 클레이 관련 디파이 플랫폼에서도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클레이 코인 투자자들은 네트워크 재가동 이후 코인 가격 급락 등을 우려하고 있다.

14일 오전 9시 현재 클레이튼 네트워크는 블록 생성이 가능한 상황이다. 그러나 네트워크 완전 정상화에 대해 그라운드X 측은 추후 공지하겠다는 안내만 하고 있다.

클레이튼 공식 미디엄에서는 오전 3시 현재 “엔지니어팀은 네트워크 재개를 위해 긴급점검 중이며, 문제의 원인을 자세하게 조사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만 공지한 상황이다.

클레이튼 네트워크는 13일 오전 9시 경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전면 중단됐다. 현재까지도 완전 가동에 애를 먹고 있다.

클레이튼 관련 디파이 플랫폼과 커뮤니티에서는 이자 지급과 보상 등을 놓고 사용자들 사이에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상황이다.

KLAY 코인은 물론, 클레이튼 기반의 OBSR BORA SSX HIBS SSX TEMCO WEMIX WIKEN MM 등의 입출금이 제한되고 있다.

클레이튼은 카카오 계열의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클레이튼 네트워크 오류…9시간째 관련 코인 입출금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