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프로메타 연구소]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들이죠. 포켓몬을 닮았어요. 엑시인피니티(AXE)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팻을 양육하면서 게임을 통해 돈(AXE)을 벌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이예요.


다른 코인들이 하락하고 있는데 엑시인피니티(AXE)는 절벽 밑에서 다시 올라오고 있어요.

포켓몬스터와 타마고치 같은 인기 있는 게임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는 게임 세상이고 Axies로 불리는 다양한 팻들을 키우고 가꾸고 전투에 참여시켜요. 여기서 사용되는 암호화폐가 AXE인거죠.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로 불리는 팻이 있어야 해요. 알(EGG) 상태로 사기도 하고, 알에서 깨어난 성체를 사서 기르고 전투에 참가시키고 번식도 시킬 수 있어요.

잘 키워서 시장에 내다 팔 수도 있어요. 네트워크에서 판매하는 500개 이상의 아이템(신체 부위나 창, 방패 등)을 구매해 나만의 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어요. 이더리움 기반에서 작동하는 NFT 게임이라고 봐도 될 듯해요.


AXE는 3가지 용도로 쓰여요. 거버넌스 토큰으로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어요. 아이템의 구매 등에도 쓸 수 있죠. 스테이킹(예정)을 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도 있어요. 단 리워드를 받으려면 게임을 해야 해요.

게임이기 때문에 참여자가 많아야 해요. 월간 엑티브 사용자가 1만9000 명 수준이라고 밝히고 있어요. 늘어나는 추세지만 기존 게임과 비교하면 그다지 많은 숫자는 아니네요.

바이낸스, 후오비글로벌, 업비트 등 대형 거래소에 상장된 점은 장점이죠. 삼성, 클레이튼, 유비소프트, 카이버 네트워크 등 업계 리더들과의 제휴 관계도 평가할 부분이네요.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