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기자] 룩셈부르크 본사에 위치한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지갑 서비스기업 블록체인 닷컴은 지난 4월과 5월 중 지갑 다운로드 수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지갑 수가 암호화폐 사용자 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한 명이 여러 개의 지갑을 설정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블록체인닷컴에 따르면 지난 2018년 1월  2400만개였던 지갑 수는 올해 3월 3450만개까지 증가한 데 이어 최근 3900만개를 넘어섰다.

이에 따른 트랜잭션 거래건수는 1억이 넘었으며, 거래금액은 2억달러에 이른다.

이처럼 최근 암호화폐 지갑  등록이 급증한데 대해 블록체인 닷컴은 “비트코인이 8000달러를 돌파한 이후 별다른 조정없이 상승세를 이어가자 일반 사용자들이 암호화 자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5월 이후 8000달러를 돌파했으며 1만 달러를 향해 가고 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역시 5월 이후 60% 이상 상승했다.

아울러 지난 5월 블록체인 닷컴이  첫번째 스테이브블 코인으로  USD PAX 를 추가한 것도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크립토뉴스는 “글로벌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통화 및 포트폴리오의 위험을 헤지하기 위해 USD PAX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닷컴은 “6월 초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 자산이 잠시 조정을 보였지만 길게 보면 암호화폐가 혹독한 겨울을 끝내고 봄을 맞이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