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아일랜드 중앙은행(CBI)이 크립토닷컴(Crypto.com), 코인베이스(Coinbase), 제미니(Gemini), 리플(Ripple) 등 15개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를 승인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아일랜드에서 VASP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크립토닷컴은 아일랜드에서 암호화폐-법정화폐 교환과 지갑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닷컴은 이번 승인으로 아일랜드 중앙은행의 규제를 받는 여러 암호화폐 업체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됐다. 이에 따라 미국 기반의 코인베이스도 포함된 14개의 VASP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6월 7일 기준으로 아일랜드에 등록된 VASP 목록에는 리플,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문페이(MoonPay),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의 조디아(Zodia) 커스터디 플랫폼, 페이세이프(Paysafe) 등이 포함돼 있다.

2023년에는 7개 회사가 아일랜드에서 승인을 받았고, 2024년에는 포리스 DAX 글로벌(Foris DAX Global), 포르투나 디지털 커스터디(Fortuna Digital Custody), 램프 스왑스(Ramp Swaps), 크립토닷컴 등 4개 업체가 추가로 승인을 받았다.

이번 승인으로 크립토닷컴은 아일랜드의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코인베이스는 2023년 말 아일랜드를 유럽의 암호화폐 허브로 선정하며, 유럽의 주요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인 암호화 자산 규제(MiCA)를 준수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리플 또 하나의 규제 승리, 아일랜드 중앙은행의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VASP)에 공식 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