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업계의 전설적인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가 최근 이더리움(ETH)의 강세 전망과 매수 계획을 밝힌 배경을 22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가격 차트를 중심으로 분석했다.

유투데이는 이더리움이 3600 달러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강한 상승세를 이끌었지만 언제라도 상당한 폭의 조정으로 추세가 바뀔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더리움이 3600달러를 돌파하면 50일~200일 이동평균 부근에서 더 강한 상승을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그 이후의 가격이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급격한 가격 상승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또한 브랜트의 계획에도 이더리움이 4000달러 부근에서 반전되는 약세 시나리오가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자료: 코인마켓캡

이러한 급격한 상승에는 조정의 위험이 항상 존재한다. 이더리움의 현재 가격 급등은 견고한 지지 기반이 부족하기 때문에 하락할 경우 큰 폭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이더리움의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수 직전이라는 점은 가까운 시일 내에 상승세가 반전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2.4% 하락한 3724 달러에 거래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이더리움, 6월 말까지 5천 달러 도달 가능성 20% – 디파이 옵션 프로토콜 라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