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기자] 오늘의 코인은 ‘펀디엑스(NPXS)’입니다.

 

펀드엑스는 시가총액 41위이며, 한국 시간 오전 11시 기준 0.00128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펀디엑스의 심볼네임은 ‘NPXS’인데요. 총 발행량은 약 2,080억 개, 2017년 9월 27일에 출범한 프로젝트입니다.

 

 

<펀디엑스>

펀디엑스(PundiX)는 글로벌 시장의 모든 상점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결제 플랫폼입니다. Pundi X POS 기기는 다른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연결되는데요. 이 플랫폼 안에서 토큰 보유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펀디엑스 로고

펀디엑스의 목표는 모든 POS 기기 및 소매점을 블록체인 생태계 안으로 유치하는 것입니다.

편의점, 쇼핑몰, 소매점, 체인점, 카페, 레스토랑 및 기타 매장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암호화폐시장의 결제 비중을 높이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수의 소규모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죠.

 

 

<펀디엑스 방향>

펀디엑스는 금융 법률, 정책에 있어서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현재 스위스 주크, 에스토니아, 몰타, 지브롤타, 홍콩, 싱가폴 등과 함께 클립토밸리로 떠오르고 있는 맨섬에 등록돼 펀디엑스는 맨섬의 금융 법률을 따르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말레이시아 국립 은행과도 협력 체계를 적극 도모하고 있으며 펀디엑스의 XPOS, 어플리케이션 을 포함한 펀디엑스 기술 및 제품에 대한 라이센스를 승인했습니다.

 

 

 

<특징>

펀디엑스의 XPOS는 암호화폐를 실시간 환율에 맞춰 지불액만큼의 암호화폐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니다. 장점은 넴 블록체인 기반위에 개발된 ‘결제의 다양성’에 있는데요. 넴 재단 (NEM.io Foundation)의 론 왕 (Lon Wong) 전 사장은, “넴과 펀디엑스는 모든 블록체인 개발자와 사용자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그것은 대부분의 일반 소비자가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넴 기반의 토큰들이 일반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장 전면에 등장하는 사상 최초의 일이 될 것”이라고 펀디엑스 프로젝트를 극찬한 바 있습니다.

▲넴 기반의 XPOS

이에, 펀디엑스 측은 2020년까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시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편의점, 쇼핑몰, 소매점, 체인점, 카페, 레스토랑 등 걸어서 5분 거리 내에 XPOS가 설치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펀디엑스는 2020년까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시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은 예외적으로 포함입니다.) 편의점, 쇼핑몰, 소매점, 체인점, 카페, 레스토랑랑 등등 걸어서 5분 거리 내에 XPOS가 설치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① 펀디엑스에서 제공하는 XPASS 카드로 결제하여, XPASS 에 보관중인 코인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

 

② XPASS 포스 결제 시스템은 마그네틱 선을 긁는 방식이 아니라 NFC 무선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결제가 매우 간편합니다. 한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처럼 T-money를 접촉하는 방식과 같은 기술입니다. 또한, XPASS 카드가 없더라도 QR 코드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 앱에 보관중인 코인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③ 암호화폐 결제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 중이던 현금도 결제 가능합니다. 즉,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현금결제도 가능합니다. 이후에 펀디에서 제공하는 영수증이 바로 지급되어, 결제 내역을 비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전히 개발 중에 있는 다른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폰과는 달리 X폰은 중앙화 된 이통사로 부터 독립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은 휴대폰 번호 필요없이 블록체인 노드들들 통해 전화 와 문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인 Function X는 새로운 전송 프로토콜인 FXTP를 통해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IPFX라는 탈중앙화된 파일 스토리지에 저장되게 되는데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FXTP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탈중앙화된 앱을 배포할 수 있게 됩니다.

 

<장점>

펀디엑스의 자금력과 인프라를 보면 추후 빗썸, 업비트 상장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최근 두바이의 공식 정부 신용국 ebooc과 XPOS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두바이 쪽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펀디엑스 포스기를 사용하는 상점은 1년간 수수료 면제를 받게 됩니다. 이는 초기 실용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한편, 펀디엑스 공동창업자이자 CTO인 피트 황은 “새로운 종류의 탈중앙화 프로토콜인 Function X와 같은 기술이 블록체인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그 시작은 블록체인 기술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스마트폰 사용에게 쥐어주고 그들에게 데이터 통제권을 돌려주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사 : 펀디엑스, 블록체인 기반 통신 프로토콜 적용한 엑스폰개발>

펀디엑스의 호재는 ‘엑스폰’개발에 큰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지난 10월, 펀디엑스가 블록체인 기반 통신 프로토콜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엑스폰 (XPhone)’은 새로운 통신 프로토콜 위에서 작동되는데요. 이동통신사로부터 독립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휴대폰 번호가 필요 없이 블록체인 노드를 통해 전화와 문자를 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 펀디엑스 엑스폰

토대가 되는 ‘펑션엑스’는 새로운 전송 프로토콜인 FXTP를 통해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IPFX라는 탈중앙화된 파일 스토리지에 저장되는데요. 개발자들은 쉽고 빠르게 FXTP를 통해서 탈중앙화된 앱을 배포할 수 있게 됩니다. 엑스폰은 내년 2분기 공식 출시되는데요. 블록체인 기반 전화 송·수신과 문자전송 기능은 안드로이드 9.0에서 작동됩니다.

 

 

* 블록미디어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립니다. 실제 투자를 하실 때는 각자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본 기사는 크립토 투데이를 통해서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링크)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