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국회의원 선거구 중 88개 지역구의 유권자 380만 명이 다른 선거구 대비 암호화폐 관심도가 100%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광역시로는 서울, 부산, 대전, 광주가 해당하며, 천안시, 파주시, 포항시 유권자들도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월등히 높았다. 이들 지역구의 유권자는 380만 명에 달한다.

이들 선거구에 출마한 국회의원 후보자들이 디지털 자신시장에 대해 어떠한 정책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크립토 코리아(Krypto Korea) 캠페인 차원의 설문 조사가 진행 중이다.

2일 블록미디어는 지난 대통령 선거시 유권자와 이번 총선 지역구 전체를 대상으로 통계 조사를 실시, 암호화폐 선호도를 측정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데이터,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했다.

조사는 지난 1년간 블록미디어의 뉴스 트래픽이 발생한 지역과 각 선거구를 매칭한 후 유권자 비율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예를 들어 천안시 독자들은 블록미디어 뉴스 사용자의 2.58%를 차지했다. 천안시 유권자는 54만여 명으로 전체 유권자의 1.23%였다. 천안시는 투표 가능 인구수 대비 암호화폐 뉴스 소비율이 2.09배에 달했다. 인구수 대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뉴스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높다는 뜻이다.

인구수 대비 암호화폐 관심도가 100% 이상 높은 상위 7개 지역은 다음과 같다. 괄호안은 관심도 비율.

서울(2.12)
부산(1.84)
대전(1.15)
광주(1.12)
천안(2.09)
파주(1.57)
포항(1.39)

이번 총선에서 해당 광역시와 지자체에 속한 선거구는 모두 88개이며, 이 지역의 유권자 수는 1500만 명이다. 이들 유권자 중 블록미디어 구독자로 추정되는 ‘암호화폐 고관심 유권자 수’ 는 380만 명이다.

시도별 ‘암호화폐 고관심 유권자 수’ 추정치는 다음과 같다.

서울(334만 명)
부산(35만 명)
대전(3만9000 명)
광주(3만7000 명)
천안(1만4000 명)
파주(5700 명)
포항(5800 명)

이번 총선 당선자는 득표 차이가 수 백 표에서 판가름 나는 초박빙 지역이 적지 않다. 천안 3 개 지역구, 파주, 포항 각각 2 개 지역구의 경우, 암호화폐 고관심 유권자들이 국회의원 당락을 좌우할 수 있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블록미디어가 기획한 크립토 코리아(Krypto Korea) 캠페인에서는 이들 88 개 지역구에 출마한 여야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시장 정책 비전을 측정하는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 내용은 1)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 허용, 2) 코인 과세에 대한 입장으로 구성 돼 있다.

크립토 코리아는 총선 출마자들이 암호화폐 고관심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을 수 있는 정책 비전과 능력, 입법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조사해 4월 10일 총선전 발표할 예정이다.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은 총선 이후에도 ‘디지털 자산시장 진흥법’ 입법 청원과 정책 광고, 세미나 지원 등의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다.

#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

비트코인으로 우리 모두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을 하는 이유입니다. 크립토 코리아(Krypto Korea) 캠페인은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합니다.

첫째, 디지털자산시장진흥법 제정을 촉구합니다. 국회, 금융당국에 입법 청원을 넣고, 책임 있는 당국자들이 제대로 일하도록 촉구합니다.

둘째, 관련 입법이 이뤄질 때까지 해시태그 홍보, 온라인 선전, 오프라인 정책 광고를 집행합니다. Krypto Korea 캠페인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의 후원을 받아 왜 디지털 자산 전략이 왜 필요한 지 여론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디지털 자산 전략 수립에 필요한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저만큼 달려가는 디지털 자산시장을 연구하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지 머리를 짜내겠습니다.

해시태그(#KryptoKorea #KoreaBTCETF #KoreaBitcoinETF #KimchiKrypto #KimchiBTCETF #WeWantBTCETF #한국에도비트코인ETF를 등등)와 함께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 취지에 맞는 밈, 게시물을 SNS에 올려주세요. 크립코 코리아 밈 콘테스트도 열겠습니다.

크립토 코리아는 우리 손으로, 우리가 만드는 캠페인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참여와 지지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에 함께하실 수 있도록 참여 지갑을 오픈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트론 계열 스테이블코인), 리플 등 코인으로 힘을 모아주세요. 원화 은행계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 필요한 자금으로 쓰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크립토 코리아(Krypto Korea) 캠페인 지갑 주소

BTC 지갑
bc1p0cwfxzmn9uqwrmfs9lf6e4rvnckkvmrglpjj9p520kx5knjwm33s2cxhp4

ETH 지갑
0x1f0b1c50708Af61Dc6649AA50bE789D9f8Eae19C

TRX(트론 계열 스테이블코인) 지갑
TWoDcTssF9Pp7MQhC9rGCokYMsUksGCtk4

XRP(리플) 지갑
rMBYWfDKzhprno5MqyQosbxzziXkERkpik

원화 지갑(예금주 : 주식회사 블록미디어)
하나은행 101-910027-71504

블록미디어는 ‘미래를 위한 혁신’을 지지합니다. 우리의 내일은 어제보다 아름다워야 합니다. 크립토 코리아 캠페인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