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술적 문제로 인해 일부 고객의 계정 잔액이 0달러로 표시되는 문제를 겪었다.

28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2021년 11월 이후 처음 6만 달러를 돌파해 급등하는 사이 사용자 앱에서 잔액 표시가 잘못되는 장애가 나타났다.

그 사이 비트코인은 6만4000 달러에 근접했다가 다시 6만 달러 선으로 빠르게 후퇴했다. 이번 사건은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치 6만 9000달러 돌파가 다시 한 번 가시권에 들어온 것처럼 보였을 때 발생했다.

코인베이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일부 사용자가 매수 또는 매도를 시도하는 동안 계정 잔액이 0이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히며 문제를 인정했다.

코인베이스는 이 문제를 조사 중이며 곧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요한 것은 표시 오류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자산은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서비스 장애 시점이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시기와 일치했기 때문에 주목할 만했다. 코인베이스는 이 문제를 신속하게 인정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자산 보안에 대한 우려를 즉각적으로 잠재우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JP모건, 코인베이스 ‘비중축소’에서 ‘중립’으로 상향–양호한 실적 발표로 시간외 1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