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자산 운용사 반에크가 2024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15가지를 예측했다.

1. 미국에 경기침체가 온다. 첫 번째 비트코인 현물 ETF도 승인된다. 1분기에 24억 달러 이상이 유입돼 비트코인 가격을 뒷받침한다.

2. 비트코인 4차 반감기가 온다. 시장 혼란 최소화하고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 상승한다. 저비용 채굴자들은 상당한 이익을 얻는다.

3. 비트코인이 4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다.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의 정치적 사건과 규제 변화가 이를 만든다.

4.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넘어서지 못한다. 그러나 주요 기술주들을 능가한다. 이더리움의 시장 점유율은 다른 스마트 계약 플랫폼에 도전을 받는다.

5. EIP-4844 구현 이후, 이더리움 레이어 2는 예치 총량과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6. NFT 활동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오디널즈가 주도해 사상 최고치로 반등한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발행 비율은 3대 1이 된다.

7. 바이낸스는 경쟁에 밀려 현물 거래 1위 자리를 상실한다. 규제에 포함된 코인베이스의 선물 거래량이 하루 10억 달러를 넘을 수 있다.

8.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은 2000억 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다. USDC는 점유율 상실을 반전 시켜 신흥 레이저 2 체인을 중심으로 기관 채택이 늘어난다.

9. 탈중앙 거래소(DEX)는 솔라나 같은 빠른 블록체인과 자동화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지갑, 온체인 거래 및 자체 커스터디 덕분에 현물거래 시장 점유율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다.

10. 라이트닝 네트워크위에 사용자 친화적인 스테이킹이 도입되면서 수익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송금이 블록체인 사용을 촉진한다.

11. 획기적인 블록체인 게임이 일일 플레이어 수 100만 명을 넘어설 수 있다.

12. 솔라나는 탈중앙금융 예치금액이 금증하고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TVL과 사용자 기준 3위 블록체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3. DePIN(분산형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인 하이브매퍼(Hivemapper. HONEY)와 헬리움(Helium. HNT)의 채택이 증가한다.

14. 새로운 회계 표준은 기업의 암호화폐 보유를 증가시킨다. 코인베이스는 기본 프로토콜이 성장함에 따라 레이어 2 수익을 기록한다. 2025년까지 주요 금융 기관은 퍼블릭 체인 연결성을 갖춘 준퍼블릭 블록체인을 출시할 수 있다.

15. 유니스왑이 주도하는 KYC 호환 탈중앙금융(DeFi) 앱은 비 KYC 앱을 뛰어넘어 기관 물량을 유치하고 프로토콜 수수료를 높여 유니스왑의 토큰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블록페스타 2023] 송승재 AM매니지먼트 COO “내년 강세 사이클…비트코인 8만2천달러까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