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코인베이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이 “미국 전체 부의 3분의 1 이상을 처리하는 자산관리 커뮤니티에 거대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데이비드 듀옹 코인베이스 기관 리서치 책임자는 “새로운 자본이 암호화폐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상의 잠재적인 기회”라고 비트코인 ETF를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으로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40% 이상 증가했지만 수 십 억 달러 이상의 새로운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독자적으로 비트코인을 사고 보관할 시장 참가자가 아니라 ETF에 의존해 고유한 투자 전략을 구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는 새로운 지능과 통찰력으로 비트코인 시장을 개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ETF가 대형 머니 매니저와 기관이 비트코인을 사고 보유할 수 있는 제약을 완화해 모든 시장 참여자의 유동성과 가격결정 기능을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ETF가 등장함으로써 규제를 받는 자금관리 계좌의 저축자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기반 대출, 선물, 옵션 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그레이스케일 SEC와 미팅 후 비트코인 ETF 신청서 수정 제출–블룸버그 애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