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목적은 공통적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암호화폐 투자 역시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일인데, 크립토디스럽트는 17(현지시간) 초보 투자자를 위한 방법을 다음과 같이 추천했다.

 

첫째,가격이 좋을 때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2017년 후반 5천달러 전후에서 연말 2만달러까지 급상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바람직한 것은 아니지만, “올라간 것은 내려와야 한다는 옛말처럼 비트코인 가격은 곧 급락했다.

 

그리고 약 8개월이 지난 7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6천달러에서 7천달러 사이인데, 이는 암호화폐 초보 투자자가 비트코인을 처음 구입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5800달러 선에서 강한 반등 포인트를 갖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음으로, 인공지능 등을 이용해 자동으로 거래를 도와주는 트레이딩 봇’(Trading bots)을 이용하는 것도 초보자에게 유리할 수 있다.

 

트레이딩 봇은 이미 전통적인 주식 거래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프로핏 트레일러 봇(ProfitTrailer Bot)과 같은 소프트웨어와 노하우가 있으면 적절한 거래 환경에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이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트레이딩 봇의 경우 무작정 사용할 것이 아니라 어떤 것이 자신에게 좋을지 미리 알아보고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 시작할 필요가 있다.

 

끝으로, 암호화폐 투자가 처음이라면 일반 거래보다 ICO(암호화폐공개)에 관심을 가질 것을 권하기도 한다.

 

유망한 ICO를 찾아 비교적 소액을 투자하는 것은 빠르고 확실한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방법이다.

 

그것을 위한 전제 조건은 ICO를 통해 코인을 구입하거나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 ICO에서 정한 조건을 잘 파악해서 필요한 작업을 실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