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링크 : https://youtu.be/G6iRyNdVuxk

[블록미디어] 규제 기관이 비트코인(Bitcoin, BTC)을 공격할 수 없는 이유, 바로 이를 운영하는 주체를 그들이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탈중앙화’라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가치, 그 근본에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죠.

비트코인이 지금의 탈중앙성을 갖추게 된 계기에는 그 개발자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가 사라진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발명을 세상에 제시한 그는 과연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지금까지도 실체가 밝혀지지 않은 사토시, 최창환 선임기자가 “80% 이상 확신한다”고 말하는 ‘이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요?

이번 3화에서는 베일에 쌓인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가 과연 누구이며, 그가 어떤 가치에 기반해 비트코인을 개발하게 되었는지 알아봅니다. 비트매니아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공유하고, 미래 화폐에 대한 생각과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블록미디어의 최창환 선임기자가 자신의 투자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출연 최창환 선임기자
진행 오진석 앵커
제작 블록미디어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영상] “비트코인은 달러와 금을 넘는 완성형 돈” (최창환의 비트매니아 1화)

[영상] “비트코인은 뛰어오를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나올 악재는 다 나왔다 (최창환의 비트매니아 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