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3)가 6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비트코인시스테미는 26일 이 행사에서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헤드셋과 함께 새로운 업데이트가 소개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애플의 증강현실/가싱현실(AR/VR) 과 연관된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8개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비트코인시스테미의 분석기사를 요약한다.

1) 렌더 토큰(RNDR)
RNDR(Render Token)은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여 3D 그래픽을 위한 고품질 렌더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산형 플랫폼인 렌더 네트워크(Render Network)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렌더 네트워크는 클라우드 렌더링 및 홀로그래픽 미디어를 전문으로 하는 캘리포니아 소재 회사(OTOY Inc.)의 지원을 받고 있다.

2) 에이프코인(APE)
에이프코인(APE)은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밈에서 영감을 받은 토큰이다.

에이프코인은 아더사이드(The Otherside)라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NFT 컬렉션 중 하나인 지루한 원숭이(Borean Ape Yattach Club)을 만든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인 유가랩스(Yuga Labs)가 개발했다. 유가랩스는 대규모 가상 세계를 생성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영국에 본사를 둔 회사(Improbable)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이 회사는개발자들이 VR 헤드셋을 위한 몰입형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SpatialOS)을 개발하는 AR/VR 업계의 선도적인 회사 중 하나다.

3)엑시 인피니티(AXS)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AXS)는 플레이어가 액시라고 불리는 디지털 생물을 수집, 번식, 싸움 및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의 토큰이다. 최근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됐다.

4)스테픈(GMT)
스테픈(STEPN. GMT)은 걷기 및 피트니스 작업 완료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P2E 앱 스테픈의 토큰이다. STEPN은 애플 헬스킷과 구글 핏에 통합되어 사용자의 걸음걸이와 소모된 칼로리를 추적한다.

스테픈은 애플페이와 통합된 최초의 블록체인 게이밍 앱으로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이용해 GMT 토큰을 쉽게 사고팔 수 있으며, 일본의 VR 콘텐츠 및 기기 개발 회사(Line Xenesis)와도 제휴하고 있다.

5)와일드 월드(WILD)
와일드 월드(Wilder World.WILD)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몰입형 3D 월드를 구축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분산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와일드 월드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최근 실제 위치의 가상 복제품을 만들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마이애미와 자매 도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조명을 지원하는 최첨단 게임 엔진(Unreal Engine 5)을 사용하여 메타버스를 개발한다.

6)에버돔(DOME)
에버돔(Everdome.DOME)은 블록체인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를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 에버돔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다양한 가상 세계를 탐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하고, 게임을 함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에버돔은 최근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초점을 맞춘 홍콩 기반 투자 회사인 GEM 디지털 인베스트먼트가 주도하는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6천만 달러를 조달했다.

7)시크 브이알(CEEK)
시크 브이알(CEEK VR. CEEK)은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을 위한 VR 콘텐츠 및 체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CEEK VR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시크 브이알을 사용하면 VR 헤드셋 또는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라이브 콘서트, 스포츠 이벤트, 영화, 팟캐스트 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8)오브이알(OVR)
오브이알(OVR)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 안경을 사용하여 지리적으로 위치한 AR/VR 경험을 만들고 탐색할 수 있는 분산형 플랫폼인 오브이알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물리적 세계를 오브이알랜드(OVRLand) 라는 육각형으로 나누고, 플랫폼에서 NFT로 거래할 수 있다.

OVR은 최근 AR/VR 개발을 지원하는 인기 게임 엔진(Unity SDK)에서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코인시황/마감] 비트코인 거래소 유입 급증, 상승 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