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카르다노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이 “리플 커뮤니티와 절연한다”고 트윗했다고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은 온라인 인터뷰에서 리플(XRP)에 “거대한 음모”가 있다는 코멘트 이후 리플 커뮤니티(리플 아미)의 지속적인 비판을 받은뒤 관계종료를 선언했다.
찰스 호스킨슨은 여러날 동안 리플 추종자들의 추적과 괴롭힘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나는 이유 없이 계속 괴롭히는 XRP 난쟁이 군단을 대부분 차단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급진적으로 몇 마디 집어 듣고 달려드는 집단은 본 적이 없다. 동맹군을 역겹고 완전히 퇴짜맞은 사람으로 바꾸느라 수고했다”고 말했다.
리플 커뮤니티와 찰스 호스킨슨을 화해 시키려는 움직임도 눈에 뜬다.
리플 인플루언서 ‘XRP 늑대’는 “리플 공동체와 ADA공동체는 친구”라면서 “트위터에서 모욕적인 언사가 있을 수 있으니 몇명의 행동으로 전체 공동체를 평가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찰스 호스킨슨은 “몇명이 아니다. 나는 XRP와 이제 끝났다. 리플 공동체는 자해하는 행위말고는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그는 또 “지금 논란은 미치고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은 짓이지만 어떤 해결방법도 없다”면서” ‘거대한 음모’가 무슨 뜻인지 나에게는 명백하지만 리플커뮤니티는 이를 이해하거나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리플(XRP)은 한때 8% 가깝게 폭락했다가 기사작성 시점 현재 전일 대비 2.91% 떨어진 0.48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카르다나(ADA)는 0.3917 달러로 3.64% 하락했다.
찰스 호스킨슨은 그동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소송과 관련해 “리플은 상품”이라며 SEC를 비난한 바 있다.
또 리플과 카드다노 프로젝트가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언급하는 등 두 커뮤니티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