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도지코인(Doge)이 트위터의 최대주주로 등극하고 이사회에 합류한 일론 머스크의 트윗으로 주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은 한국시간 10일 오후 10시10분현재 코인마켓켑 기준으로 전일보다 3.77% 오른 0.149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다른 코인들이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일주간 5%이상 상승하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크립토 글로브는 일론머스크의 트윗때문에 도지코인이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론 머스크는 “한달에 3달러를 내는 트위터 블루에 가입하는 사람들에게는 신분확인 마크를 주라”고 조언했다.

트위터 블루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핸드폰과 웹에서 3달러를 내면 광고없는 뉴스구독등을 이용할 수 있는 트위터의 프리미엄 서비스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블루의 결제와 관련 “도지코인을 결제옵션에 넣는 것은 어떤가?”라고 트윗했다.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을 예술가들에게 지급할 수 있는 팁기능에 도지코인을 포함하는 것을 기대했는데 머스크는 추가로 트위터 블루 옵션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것을 주문한 것이다.

그는 트위터 블루의 결제대금도 1년선불에 대해 2달러로 줄이는 것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트위터 경영에 간여하기 시작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달러 지배력은 왜 위험에 빠지는가(feat: 비트코인)–CN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