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체인링크(LINK)가 솔라나(SOL)와 제휴해 솔라나 데브넷(DevNet)에 4분기부터 가격정보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데브넷은 특정 플랫폼 위에서 앱을 만드는 개발자와 IT 전문가를 돕는 개발자 프로그램이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에 정확한 정보, 특히 금융거래에 필요한 가격정보를 제공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위에 한 번 올라간 정보는 위변조와 삭제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올려야 한다는 더 큰 과제가 있다. 정확한 정보를 제 때 올리는 게(오라클 문제) 중요하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과 블록체인 그리고 다른 곳에서의 정보를 블록체인에 연결하는 프로젝트로 명성을 쌓고 있다.

체인링크는 4분기에 오라클을 위한 체인넷 메인넷과의 연결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링크는 이미 이더리움 기반 디파이(DeFi)에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솔라나에서 디파이를 하려는 프로젝트들은 체인링크를 통해 양질의 정확한 가격 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이용해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체인링크와 솔라나의 협업은 빠른 속도와 사업 확장을 하고 있는 솔라나 생태계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카르다노와 솔라나 등 알트코인들 하향 조정은 당연하고 건강한 것 – 분석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