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전문매체 지크립토(ZyCrypto)는 10일 ADA가 역사적인 사상 최대의 돌파구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기대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카르다노는 현재 테스트 중인 알론조(Alonzo) 업그레이드를 한 달 안에 가동할 계획이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카르다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통해 Dapp을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곡쉬타인(David Gokhshtein) PA코인 최고경영자(CEO)겸 포브스 파이낸셜커뮤니티(Financial Council) 위원은 “ADA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카르다노에게 엄청난 활력을 줄 것이다”고 전망헀다.

한편 카르다노 개발사인 IOHK는 알론조 테스트넷의 마지막 단계를 성공적으로 가동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카르다노는 이더리움과 달리 스마트 컨트랙트를 제공하지 못했으나 더 안정된 스마트 게약을 제공하겠다며 개발을 지속해 왔다.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카르다노의 리더인 찰스 호스킨슨은 지난해 7월, 스마트 계약을 탑재해 2021년 말까지 수천 개의 디앱이 카르다노 생태계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르다노는 이같은 기대를 반영해 8시30분 현재 24시간전보다 12.63% 상승한 1.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 미국 규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에 도움 –마이크 맥글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