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 일간차트에 페넌트(pennant) 패턴이 형성되면서 비트코인의 추가 상승 기대감이 일고 있다.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페넌트 패턴은 상방향 움직임을 보이는 저점들과 점차 낮아지는 고점들을 각기 연결하는 두 개의 추세선으로 구성되며 기존 흐름의 지속을 가리킨다. 이는 이전의 강세 또는 약세 움직임이 대개 가속화되는 경향을 나타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Coindesk. Created with TradingView

이번 페넌트 패턴은 비트코인의 상승 움직임에 뒤이어 나타났기 때문에 추가 전진을 향한 길을 닦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지적된다.

비트코인의 UTC 기준 종가가 거래량 증가와 함께 6750달러를 넘어서면 페넌트 브레이크아웃을 확인하면서 3월 12일 고점(8000달러 부근)을 재시험하기 위한 문을 열 것으로 코인데스크는 내다본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페넌트 패턴 아래로 떨어지면 전망은 약세로 바뀌고 매도 물량 증가로 5000달러를 향한 후퇴가 시작될 수도 있는 것으로 전망됐다.

비트코인은 뉴욕 시간 오전 9시 19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5.80% 오른 6641.17달러를 가리켰다. 비트코인은 전일 6200달러를 시험했으나 전반적으로 6200달러 지지선을 유지하다 반등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