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컴 블록체인은 후불제 여행사 투어컴의 맞춤형 여행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인공지능(AI)으로 최적화한 맞춤형 여행정보와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올해 말 투어컴 글로벌 디앱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내년 초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투어컴 블록체인과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한 위시빈은 여행지 명소, 현장 일정 등 실제 여행기를 작성한 사용자에게 수익을 공유하는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로, 앱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투어컴 블록체인은 위시빈의 여행 데이터와 회원 베이스를 내년 초 출시되는 투어컴 블록체인 글로벌 디앱에 편입시킬 예정이다. 투어컴 관계자는 “투어컴 블록체인의 모회사인 투어컴이 10여년 간 축적해 온 방대한 여행 데이터베이스에 40만건이 넘는 위시빈의 데이터를 추가로 확보해 디앱 내 초기 데이터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투어컴의 회원 13만명에 위시빈의 41만 회원이 더해져 50만명이 넘는 유저를 디앱 출시 초반부터 확보해 투어컴 블록체인이 초대형 프로젝트로 출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투어컴 블록체인 플랫폼 뿐만 아니라 위시빈에서 여행 후기를 작성하는 유저들에게도 투어컴 블록체인 토큰(TCO)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로써 투어컴은 토큰 생태계를 넓혀갈 수 있게 됐다.
박동두 위시빈 대표는 “위시빈은 여행 작가들이 남기는 여행 후기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한다는 정책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플랫폼” 이라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투어컴 플랫폼의 토큰과 디앱을 결합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고 투명하게 유저들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는 방법이고, 투어컴의 기존 여행 사업에 데이터와 유저 베이스를 제공하면서 위시빈 역시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조영두 투어컴 COO는 “위시빈의 40만 여행정보 데이터가 투어컴 블록체인 디앱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은 플랫폼으로 가져갈 수 있는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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