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금 매입을 지속적으로 주장하며 비트코인을 비판해온 피터 쉬프가 비트코인을 사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비트코인을 팔지 않는 사람들은 진짜 바보”라고 트윗했다.
Big deal. I’d be an idiot not to regret not buying #Bitcoin when the price was much lower. But the real idiots are the ones not selling it now.
— Peter Schiff (@PeterSchiff) August 20, 2021
피터 쉬프 유로퍼시픽캐피탈 CEO는 지난 10년 간 금을 옹호하며 비트코인을 비판해 왔다.
그는 정부의 머니프린팅으로 인플레이션과 통화 위기가 올 것이라는 점에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과 의견을 함께 하고 있다. 헤지 수단은 금을 제시하며 비트코인을 저격하고 있다.
7200 달러에 비트코인이 거래될 때엔 ‘폰지 사기’라고 비판했다.
올 들어 중국 공포와 에너지 이슈로 비트코인이 폭락할 때는 1만 달러 아래로 추락할 것이라며 신나했다.
그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과거에 사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말해 화제가 됐다.
이번 트윗에서 “비트코인 구입을 후회하지 않으면 바보다”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지금 안 팔면 당신들이 바보야”라고 트윗을 날려서 사람들의 놀림감이 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