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블록체인 기술의 지속적 발달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분야가 향후 급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18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 분야는 향후 7년 내에 6000억 달러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이는 현재 시장 가치 1540억 달러보다 30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환경에 점점 더 다양하게 통합되면서 새로운 기회와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촉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블록체인 게임 제품의 글로벌 판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연평균 성장률이 22%에 육박하고 있다.
시장별로는 2022년에만 300억 달러가 넘는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북미 지역이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약 4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게임 제품의 성장과 채택을 주도하는 북미 시장의 탄력성과 지속적인 강점으로 당분간 이러한 지역적 우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종류 면에서 보고서는 롤플레잉 게임(RPG)이 이러한 발전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독특한 캐릭터와 심도 있는 테마로 유명한 RPG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데 있어 매우 유연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블록체인을 이용해 독특한 무기나 액세서리와 같은 추가 구성 요소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이다.
RPG는 2022년에도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며 계속해서 업계를 지배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인게코의 분석에 따르면 게임 업계에서 상당한 실패가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3년 사이에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 중 75% 이상이 실패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블록체인 게임 시장은 혁신적인 단계를 거치면서 글로벌 게임 산업의 큰 축을 담당할 것이라는 전망에는 변화가 없다. 이 분야는 상당한 투자를 이끌어내고 전 세계 게임 환경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