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URL 축소 및 하이퍼링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인터넷기업 비틀리(Bitly)가 암호화폐 관련 홈페이지를 상당수 차단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암호화폐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는 3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틀리가 암호화폐 홈페이지 하이퍼링크를 차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 차단 방침을 철회하지 않으면 조만간 발간되는 자신의 저서에 포함될 모든 링크를 비틀리의 경쟁 업체 서비스를 사용해 독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토노풀로스에 따르면, 비틀리는 200개가 넘는 암호화폐 관련 홈페이지 링크를 차단하고 있다. 이는 누군가 암호화폐 관련 홈페이지 URL을 비틀리로 단축한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지난 2008년 설립된 비틀리는 매달 600만 개가 넘는 URL을 단축하고 있다.

비트코인이스트에 따르면 비틀리는 아직 안토노풀로스가 제기한 암호화폐 관련 홈페이지 링크 차단 여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따라서 아직 비틀리가 암호화폐 관련 홈페이지를 차단하는 이유 또한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설명하는 안토노풀로스의 저서 <Mastering Ethereum>은 내달 초 발간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