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이더리움클래식(ETC) 다음달 상장”

2018.06.12 21:44:34 | 박재형 특파원 | jhppol@blockmedia.co.kr

(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이스트는 12(현지시간) 미국 내 암호화폐 거래량 최대 규모의 거레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이더리움클래식(ETC)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다음달부터 자사의 플랫폼에 이더리움클래식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아직 정확한 일자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코인베이스는 준비 작업이 곧 시작될 것이라며, 해당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최종 시험 단계에서 거래 시작 시점을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은 우선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코인베이스 프라임(Coinbase Prime) 등 코인베이스 마켓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들 플랫폼에서 유동성, 가격 안정성 및 시장 건전성 지표 등을 평가한 후 코인베이스에 이더리움클래식의 추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클래식은 2016년 이더리움(ETH)에서 하드포크된 버전으로, 기본적으로 이더리움과 같은 기능을 갖고 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날 오전 825분 기준 전일 대비(24시간 전 대비) 19.6% 상승한 15.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omments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