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현지시각 22일,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반 대출 서비스 플랫폼 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가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영향 기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Impact Fund, SDG Impact Fund)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젝트란 “모두에게 더 나은, 그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가져다주는데 초점을 둔 국제 프로그램으로 가난, 불평등, 기후 변화, 환경 오염을 막고 번영, 평화와 정의 등의 성취를 2030년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SDG Impact Fund는 금융 서비스 회사 5th Element Financial Group을 통해 런칭될 예정이며 블록체인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수십억 달러를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이 포함되며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따르는 최초의 펀드로 알려져 있다.

 

지난 2월 UNICEF(United Nations International Children’s Emergency Fund)는 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게이머들의 컴퓨터를 활용해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이를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4월에는 호주 UNICEF가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기부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의 발달을 통해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들이 진행될 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