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7-01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블록체인에 대해 투자자들과 이야기하면, 다음 세 가지 반응 중 하나를 보게 된다.

  1. 뭘 막는다(block)고?
  2. 블록체인은 엄청나게 과대평가 됐다.
  3. 블록체인 다음 대박의 기회!

 

블록체인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어떤 것인가? 내가 받은 반응의 90% 이상이 1번이나 2번이며, 그들 자신을 진정한 블록체인 지지자로 여기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혁명적인 기술은 주류화 되기 전까지는 항상 낮은 평가를 받는다. 베이비붐 세대라면, 개인용 컴퓨터와 심지어 인터넷에 대한 회의론까지 기억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오래 전 우리의 개인적 및 직업적인 삶에 모두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됐다.

만약 당신이 혁신적 기술 관련 주식으로 엄청난 수익을 얻는다면 당연히 그 기업들을 기억할 것이고, 만약 그 기회를 놓친다면 더욱 그들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개인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투자 대열에 뛰어들지 않고 있을지 모르지만, 미국의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자사의 핵심 기술로 통합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DC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블록체인에 대한 지출은 올해 29억달러에 달하고, 2022년 124억달러로 급증할 전망이다. 이는 연평균 76%의 성장율이다.

그것은 엄청난 금액이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추상적이고 동화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의 실체를 살펴보겠다.

 

IBM, Walmart, Merck 등 세계적인 세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처방약의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구축을 위해 미국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위조, 도난, 오염 또는 기타 유해한 약품이 공급망을 통해 이동하면서 너무 심각한 (그리고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약품 추적을 위한 엄청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FDA가 IBM, Merck, Walmart에 안전한 의약품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요청한 것도 이 때문이다.

이 새로운 보안 공급망 시스템은 일단 완성되면 각 약품들에 대한 전적으로 안전한 고유의 식별 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제조업체에서 약국,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약품을 공급망을 통해 추적할 수 있게 된다.

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약품이 공급망을 통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명확한 감사를 통해  각 거래에 대한 반박할 수 없는 기록을 제공할 것이다.

IBM은 기술 파트너고, Merck는 제약회사이며, Walmart의 약국은 세계 최대의 약품 유통망이다.

나는 당신에게 서둘러 IBM, Walmart, Merck의 주식을 사라고 제안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나는 그 세 회사 중 한 회사만을 추천할 것이다.

그러나 실수하면 안된다. 블록체인이 주류화되고 널리 수용됨에 따라 블록체인에 대해 점점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블록체인 주식을 선전하기 시작할 때쯤이면, 큰 수익은 이미 이루어졌을 것이다.

블록체인 혁신자들에게 투자할 시간은 지금이다. 내년은 안된다… 지금 당장이다!

나의 블록체인 투자 리스트를 보기 원한다면 Weiss Crypto Investor 뉴스레터를 멤버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