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승주 기자] 이더리움(ETH)이 전고점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이더리움 현물 ETF에는 이틀 연속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파사이드인베스터스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각) 기준 이더리움 ETF에는 총 3억3770만달러(약 4630억원)의 순유입이 발생했다. 전일(21일) 2억8760만달러가 들어오며 반등 흐름을 보인 데 이어 유입세가 확대된 것이다.
펀드별로는 블랙록의 ETHA가 1억940만달러로 가장 컸다. 피델리티의 FETH가 1억1790만달러, 그레이스케일의 ETHE가 4590만달러, 비트와이즈의 ETHW가 3630만달러 등 순유입을 기록했다. 주요 상품 전반에서 동반 유입세가 나타나며 투자심리 회복 기대를 자극했다.
이더리움 ETF는 지난 11일 10억1880만달러가 들어올 만큼 기관 수요를 보여줬지만, 15일부터 20일까지 연속 순유출이 이어졌다. 특히 19일 하루에만 4억2020만달러가 빠져나가며 월간 최대 유출을 기록했을 정도다. 그러나 21일에는 4거래일 만에 순유입으로 돌아서더니, 이후 이틀 연속 순유입 추세가 이어지는 등 저점 매수세가 살아나는 분위기다.
반면 비트코인 ETF는 22일(현지시각) 2320만달러가 빠져나갔다. 전 거래일(1억9440만달러)보다 규모는 줄었지만 6일 째 순유출 추세를 이어갔다. 19일 5억2330만달러가 순유출된 이후 그 규모는 점차 줄어드는 모습이다.
구체적으로는 블랙록의 ETHA에서 1억9880만달러가 빠져나갔다. 그러나 피델리의 FETH가 5090만달러, 아크의 ARKB가 6570만달러, 반에크의 HODL가 2640만 달러 등에서 동반 유입세가 나타나며 투자심리 회복 기대를 자극했다.
8월 누적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ETF에 약 537억달러 이더리움 ETF에 124억달러의 순유입이 각각 집계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펀드플로]최고가 경신 이더리움, 이틀 연속 4억달러 순유입 [펀드플로]최고가 경신 이더리움, 이틀 연속 4억달러 순유입](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5/08/블랙록-고래와-이더리움-동전-1200x800.png)






![[퇴근길시황] 8700선 올라탄 코스피, 비트코인 6만6000달러 회복⋯ ETF 자금은 알트로 [퇴근길시황] 8700선 올라탄 코스피, 비트코인 6만6000달러 회복⋯ ETF 자금은 알트로](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5/11/20251110-181706-560x311.png)